티스토리 뷰
"나혼산 진지희 편"을 시청하며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바로 호신술 운동이었습니다. 우리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누구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봤을 것입니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이 체육관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왔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남에 위치한 KKM 크라브마가 운동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약 30개의 KKM 체육관이 있으며, 운동량이 많아 한 번 운동하면 얼굴 부기도 사라진다고 합니다.
크라브마가(Krav Maga)의 의미
크라브마가(Krav Maga)는 헝가리 출신의 유대인 "임리히 이미 리히텐펠트"가 만든 이스라엘의 현대 호신술이자 군용 격투기입니다. 리히텐펠트는 우수한 운동능력을 가진 경찰관의 아들로, 아버지로부터 호신술과 전투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러나 그가 이 운동을 교육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제2차 세계대전 시절 유대인들이 생존하기 위한 방어 수단으로 필요했던 때였습니다. 크라브마가는 일상생활에서 효율성을 발휘하며, 배우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기방어 시스템"을 의미하는 이 운동은 자신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스라엘에서는 여성들도 의무 복무를 하며, 국민들은 기본적인 크라브마가 기술을 배웁니다.
크라브마가의 호신술 목적
크라브마가를 연습하는 진지희의 운동 모습은 체계적이지 않지만, 생존을 위한 움직임으로 인상적입니다. KKM 호신술의 주요 목적은 상대방을 때려눕히거나 움직일 수 없게 만든 후 도망치는 것입니다. 무작정 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돌발 상황이나 위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이 무술은 생존형 무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는 도망치는 것이 최선이지만, 이 호신술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진지희의 체육관 위치
진지희의 체육관, KKM 크라브마가는 강남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57길 6 B1입니다. 이곳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배우기에도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호신술을 배우는 것은 우리 자신을 보호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특히 이런 시대에 크라브마가와 같은 생존형 무술을 배우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일 것입니다. 진지희의 체육관인 KKM 크라브마가는 그런 운동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지금 바로 가족들과 함께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