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난 7월 31일에 방영된 '소용없어 거짓말'의 정보를 소개합니다.
지난 1, 2회 시청률과 등장인물(주요인물 소개)과 인물관계도, 촬영지 22곳에 대해 나누어 보겠습니다^^
<시청률> 제 1, 2회
<등장인물>
주요인물: 목솔희(라이어 헌터) 김도하(작곡가) 조득찬(J 엔터테인먼트 대표)) 이강민(형사) 샤온(가수)
주요 인물 소개
목솔희(27세 / 여 / 라이어 헌터) 배우: 김소현, 아역: 오은서, 최혜서
거짓말 목소리를 구별하는 선천적인 능력 탓에 세상은 착한 사람과 나쁜 사람이 아닌, 속이는 사람과 속는 사람으로 굴러간다는 걸 일찌감치 깨달았다. 이런 능력을 세상에 오직 저 혼자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우쭐하던 것도 잠시, 서서히 깨달았다. 이건 초능력이 아니라 저주임을. 누구도 온전히 믿을 수 없는 저주. 웃으며 뒤통수를 맞아야 하는 저주. 남들이 웃을 때 웃지 못하다가 결국 외로워질 수밖에 없는 저주. 기왕 이렇게 된 거, 이 저주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써먹기라도 하자 싶어 검사나 경찰이 되어야겠다는 생각도 잠시 했다. 하지만 공부에 소질도 없고, 가난한 집안 살림에 돈벌이는 한시가 급했다. 결국 친구들이 문과 이과를 고민하던 때, 진실의 신령님을 모시는 무당으로 진로를 결정했다.
일명 ‘라이어 헌터’.
녹음본이나 전화 통화로는 거짓말이 들리지 않는다는 한계 때문에 거짓말을 직접 듣기 위해 출장을 다니며 팔자에 없던 재벌가 자제도 됐다가, 국회 출입 기자도 됐다가, 정장 차려입은 면접관이 되기도 한다. 용하다고 알음알음 소문나서 타로카페로 위장해놓은 상담소 앞에는 의뢰인들이 타고 온 최고급 세단이 끊이지 않는다. 그러던 와중에 마스크로 얼굴을 꽁꽁 가린 수상한 남자가 옆집에 이사 온다. 입만 열면 거짓말이 줄줄 쏟아질 거라 예상했건만 신기하게도 거짓말은 안 한다. 그렇게 이 수상한 남자의 첫 번째 거짓말을 기다리다가 저도 모르게 점점 마음을 열게 되는데...
김도하(29세 / 남 / 작곡가) 배우: 황민현
현재 국내 저작권료 수입 1위의 잘 나가는 작곡가.
하지만 5년 전, 살인용의자가 되어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과거가 있다. 결국 무혐의로 풀려났지만 세상은 그에게 사형선고를 내렸다. TV에서는 그를 살인자로 몰아가는 동창 녀석의 인터뷰가 흘러나왔고, 인터넷에서는 살인자 신상이라며 졸업사진이 떠돌아다녔다. 동네 시장바닥에서 난데없이 몰매를 맞고 쫓기듯 이사를 갔지만, 그 후 마스크로 얼굴을 가려야만 외출을 할 수 있게 됐고, 밤에는 악몽에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했다.
이대로 다시는 세상 밖에 나올 수 없을 것 같았는데, 음악에 소질이 있었던 덕에 대중음악 작곡으로 3년 만에 어마어마한 돈을 벌었다. 이제는 서울 전망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펜트하우스에서 사는, 누가 봐도 성공한 인생이다. 비록 여전히 대인기피증과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지만.
어떠한 사건으로 요새와 같던 자신의 집에서 다시 도망치는 신세가 되고 말았다. 연서동의 어느 다가구 주택으로. 그곳에 사는 옆집 여자가 마음에 걸린다. 자신의 정체를 다 알지만 모른 척 해주는 것 같고, 촉이 좋은 건지 남들 다 속을 때 혼자 속지도 않는다. 그저 마주치지 않는 게 상책이다. 피하고 도망쳐 보지만 어느 순간 이 여자 앞에서는 아무 소용 없음을 깨닫게 된다.
이강민(31세 / 남 / 형사) 배우: 서지훈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천생 경찰.
그런 따뜻한 심성 때문일까. 세상 사람을 적으로 보듯 날이 서 있는 솔희에게 상처도 많고 사랑도 많다는 것을 금방 눈치챘다. 아빠의 부재, 사고 치는 엄마의 뒤치다꺼리를 하느라 일찍 철이 든 탓이라 생각하면 짠했다. 그래서 빨리 좋은 가족이 되어주고 싶었다.
하지만 인생은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았다. 솔희 입에서 헤어지자는 말이 나왔다. “오빠 거짓말... 다 들려.” 그 이상한 말이 마지막이었다. 멀어지는 솔희를 보면서도 이건 헤어지는 게 아니라 그냥 잠시 떨어져 있는 거다, 우리 사랑이 이렇게 쉽게 끝날 리가 없다고 믿으며 버텼다.
연서경찰서에 배치되어 솔희를 다시 만난 건 우연이 아니었다. 처음부터 욕심낸 건 아니고 그저 멀리서 얼굴이라도 보고 싶다는 생각이었는데 막상 다시 만나니 3년의 공백이 무색하게 심장이 쿵쾅거린다.
샤온(24세 / 여 / 가수) 배우: 이시우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나간 동네 노래자랑에서 득찬의 눈에 띄어 J엔터에 들어온 본투비 연예인.
섬세한 감성 표현, 청중을 집중시키는 타고난 목소리와 매력으로 한국 가요계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잡는 데 성공했다. 남다른 팬 사랑에, 일에 있어서만큼은 프로정신도 투철해 업계에서 소문도 좋은데 이상하게 도하 문제만 얽히면 정신줄을 놓는다. 자신에게 딱 맞는 노래를 만들어주는 도하가 소울메이트로 느껴졌다. 피아노 연주가 잘 어울리는 도하의 긴 손가락도 좋고, 종일 집에 있어서인지 자외선 한번 구경 못한 것 같은 흰 피부도 좋고, 과묵해서 가끔 들을 수 있는 귀한 목소리도 좋고, 사람들의 시선을 두려워하는 약한 모습조차도 귀여워서 좋고... 그냥 다 좋다! 어차피 나 말고는 알고 지내는 여자 하나 없으니 5년이 걸리든, 10년이 걸리든 결국엔 해피엔딩이 될 거라고 확신한다. 우리는 운명이고, 이미 음악으로 우리의 영혼은 뜨겁게 교류하고 있으니까.
조득찬( 31세 / 남 / J엔테테인먼트 대표) 배우: 윤지온
도하와 샤온이 속해있는 J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자 도하의 친한 형.
학천에서 알아주는 사업가 집안의 장남.
부모에게 돈뿐 아니라 사업가적 기질, 사람 다루는 리더십을 물려받은 덕에 큰 어려움 없이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일구었다. 물론 거기에는 히트곡을 만들어준 도하와 끼 넘치는 샤온의 역할이 컸다. 도하와의 인연은 여러모로 각별하다. 코찔찔이 때부터 매일 어울려 논 덕에 동네 친구들은 득찬의 친동생은 재찬이 아니라 도하라고 착각하기도 할 정도였다. 대학진학을 한 후에는 서울에서 함께 타지생활을 하며 더욱 각별해졌다. 어디 그뿐인가 시기가 맞아떨어져 도하와 군대까지 동반 입대했으니 도하에 대해서는 가족보다도, 어쩌면 도하 자신보다도 더 잘 알고 있다고 자신한다. 이런 도하가 엄지 사건 후 칩거하며 폐인처럼 살자 작곡과 전공을 살려 대중음악을 해보라며 끊임없이 권유했고, 결국 샤온의 전담 작곡가로 성공시켰다. 서로에게 은인이 되어준 셈.
속도위반으로 결혼했지만 단란한 가정도 있고, 회사도 안정적으로 굴러가는데 딱 하나, 사업해보겠다며 일 저지르는 동생 재찬이 그의 유일한 골칫거리다.
<인물관계도>
솔희주변인물: 카산드라(타로술사/바리스타) 백치훈(솔희 경호원) 차향숙(솔희 엄마) 목태섭(솔희 아빠)
도하 주변인물: 최엄지(실종, 도하 과거 여자친구) 최엄호(엄지오빠) 정연미(도하 엄마/국회의원) 장중규(오아시스 사장)
J 엔터테인먼트: 조득찬(대표) 조재찬(기획실장/득찬동생) 박무진(이사/작곡각) 에단(아틀란티스 메인 보컬)
연서동 사람들: 소보로(연서 베이커리 사장) 오오백(부어부어 사장) 황초록(초록 샐러드 사장) 이영재(편의점 알바생)
<촬영지(22곳)>
예인하우스: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43길 38 디지털미디어시티역2번출구 도보12분
신도그린빌라 앞: 서울 마포구 동교로51길 105 가좌역1번출구 도보10분
경의선숲길: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3길 20 가좌역1번출구 위에서4분
연남장: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5길 22 홍대입구역3번출구 도보12분
베리키친: 서울 중구 만리재로 205 서울역15번출구 도보8분
영락교회: 서울 중구 수표로 33 을지로3가역12번출구 도보5분
볼트1932: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압구정역5번출구 도보3분
0914도산: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5 압구정로데오역5번출구 도보12분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역삼역8번출구 도보8분
긴자 송도유원지점: 인천 연수구 청량로120번길 10
약천사: 경기 파주시 교하로681번길 118
이마트24 R운정센터점: 경기 파주시 가람로21번길 48
스퀘어81: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371 3층 주엽역1번출구 도보8분
워커힐애스턴하우스: 경기 구리시 아차산로 1
마임비전빌리지: 경기 여주시 세종대왕면 용은길 28
우인: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905번길 17
빌라 마이레아: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73 위에서1분
존앤진피자펍 행궁본점: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905번길 27 위에서1분
건영마트: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905번길 31 위에서1분
삼척종합버스터미널: 강원 삼척시 봉황로 9-22
호산파크: 강원 삼척시 원덕읍 삼척로 397
천주교 합덕성당: 충남 당진시 합덕읍 합덕성당2길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