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50~60대 여성 직업 노후준비 삶의 활력 일자리 요양보호사 급여 혜택 이수과정 보건복지부 사업 교육기관

 

50~60대 여성분들을 위한 새로운 직업 기회!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50~60대 노후준비

 


많은 50~60대 여성분들이 노후 준비나 삶의 활력을 위해 일자리를 찾지만, 쉽게 일할 만한 자리를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요즘에는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나, 요양보호사의 업무 난이도와 만족도 문제로 빠르게 이직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양보호사 업무의 현실적인 어려움들을 겪으면서 새로운 직업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바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입니다. 이 직업은 50~60대 여성분들이 아이를 양육하며 쌓아온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이며, 보건복지부의 지원 사업으로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란?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는 보건복지부의 사업을 통해 출산가정에 방문하여 산모나 신생아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입니다. 산모의 식사 지원, 신생아 목욕 및 수유 지원 등의 기본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어떻게 건강관리사가 될 수 있을까?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간단한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경력이 있는 분들은 총 40시간(이론 12시간, 실기 28시간), 경력이 없는 분들은 단 60시간(이론 24시간, 실기 36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됩니다. 교육은 여성능력개발센터, 보건소, 여성 새일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에서 제공됩니다.

 

교육기관 찾는 방법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바로가기

 

 

 


급여와 혜택은?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는 일반적으로 한 가정당 5일부터 최대 25일까지 업무가 가능합니다. 급여는 하루 8만 원에서 최대 2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월 20일 근무 시 최대 400만 원의 월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4대 보험에 가입되며, 1년 이상 근무 시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60대 여성분들이 출산 후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는 높은 수익과 함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양보호사보다 쉽고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직업으로, 많은 분들의 도전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